'2015/09'에 해당되는 글 2건

근황

불안과 중증의 것 2015. 9. 21. 22:45
고마운 줄 알지만 어쩔 수 없네
미안하지만 조금만 더 참아보자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 말이다. 세상에는 고마움도 미안함도 모르는 놈들도 많으니까.

하지만 살면서 고마워 미안해란 말은 수도 없이 들은(하기도 많이 했던) 것 같은데 그 동안 수고했으니 이제 편해져도 된다는 말을 해 준 이는 없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죽기 전이라면 모를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몸이 지쳤을 때에는 그래도 꾸역꾸역 열심히 버티자는 주문에 걸려들 수 있었는데 마음까지 함께 지치고 나니 그 무엇도 달갑지가 않다.

꿈도 없고 성취감도 없이 시간을 축내는, 그러나 게으름은 허락받지 못 한 돼지가 되었다. 백수였을 때보다 나아진 게 뭘까. 내 월급으로 생존할 수 있게 된 거?

지금처럼 멍 하게 노트북만 바라볼 일이 아니다. 생각을 하고 실천을 해서 더 이상 안 아프고 싶다. 계속 이런 식이면 나도 묵주 같은 식칼을 들고 설치게 될 것 같다.

나는 지금 너무 아프다. 이 병에 대한 치료약이 있다면, 인생이 좀 더 충만해진다면, 그리하여 지금보다 조금만 덜 빈번하게 통증이 와준다면, 누구도 내게 말해주지 않는 대신 내가 나에게 이젠 편해지자라고 말 할 수 있다면.
블로그 이미지

Felis G.

다시 시작된 이야기

,

  아버지는 자식을 언제까지나 통제 아래 두려 하고 자식은 그런 아버지와 판박이처럼 닮아간다. 두 개의 비등한 권력이 다투면 누가 살아남아도 산 것이 아니다. 어느 쪽이 이겨도 그것은 결코 이긴 것이 아니다. 맹수의 무리에서 자식새끼가 크면 제 살길과 제 가족을 찾아 새로운 여정을 떠나라 등 떠밀 듯, 우리는 오래전 지난 날 이미 그렇게 했어야 하는 것은 아닐까. 너와 나는 다르다, 절대로 같을 수 없다, 죽을 때까지. 상대가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언제까지 물고 뜯어야만 이 쓸데없는 권력 싸움이 종식될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 어째서 이런 일들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것일까. 조용하고 묵묵하게 살아내는 이들에 대한 피해가 너무나 크다.

 

상처는 당사자들만 받는 것이 아니다.

상처는 공동체 모두에게 남는다.

블로그 이미지

Felis G.

다시 시작된 이야기

,